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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단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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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께 사는 세상

직접 방문의 경우

  •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실 입구에 부서 및 직원 배치도를 설치하고, 사무실 내부에도 부서별로 담당자 사진과 직책, 성명이 적힌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“안녕하십니까?”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업무담당자 부재시, 동료가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문의하신 용무가 끝난 후에는 추가적인 문의 사항여부를 확인하고, “안녕히 가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.

전화 응대의 경우

  • 고객이 전화를 하실 경우 즉시 전화를 받겠으며, “경북행복재단 OO팀, OOO입니다.”라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.
  • 다른 직원 및 다른 부서의 전화를 받을 경우 “OOO팀(담당자에게)으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.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OOO-OOOO으로 다시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”라고 안내해 드린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고객의 성명과 용건, 연락처를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용무가 끝난 뒤에는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없는지 확인한 뒤 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습니다.

교육관련 사업 고객의 경우

  • 교육 신청자가 전화를 할 때 “저는 교육담당자 OO팀 OOO입니다.” 라고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교육 내용에 대해서 문의할 때, 즉시 문의 내용에 대해서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이 종료된 뒤에는 교육만족도 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제안 및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다음 교육 때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
지원단 사업 관련 고객의 경우

  • 고객이 전화로 문의 할 때, “안녕하십니까, 경북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OOO입니다”라고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 내용에 대해, 지침 상의 존재하는 내용의 경우 즉시 문의내용에 대해 안내하겠지만, 지침 상에 없는 내용의 경우, 일단 연락처를 받고 도, 시 군과 의견을 조율하여 고객 문의 내용에 답하겠습니다.
  • 컨설팅 신청 고객의 경우, 내방할 경우, 미리 신청서와 날짜 조율을 하고, 컨설팅 신청분야에 대해 미리 욕구를 파악하여 파악한 후, 내방 시 필요한 컨설팅을 진행하겠습니다. 찾아가는 컨설팅의 경우, 필요한 분야에 관련된 모든 서류 및 양식을 들고 방문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.
최근자료수정일 : 2019.06.0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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